격국론(格局論)

23. 살중신경격(殺重身輕格)

원제 임정환 | 2012-03-27 16:53:03

조회수 : 7,003

살중신경격(殺重身輕格)

 
살중신경(殺重身輕)이란 칠살(七殺)이 왕하고 일주가 약하다는 의미입니다.
통관하는 인수가 있었으면 살인상생(殺印相生) 또는 살중용인(殺重用印)일 것인데, 인수가 없는 격국입니다.
정관이 지나치게 왕하면 정관도 칠살과 같으니 또한 관중신경(官重身輕)이라고 말하지 않고 살중신경(殺重身輕)이라고 말합니다.
가령,
 

己   癸   己   癸
未   亥   未   亥

이 명조는 살중신경격(殺重身輕格)에 년간의 癸水가 용신입니다.


己   癸   己   癸
未   丑   未   亥

이 명조도 살중신경격(殺重身輕格)에 년간의 癸水가 용신입니다.


甲  戊  戊  甲
寅  辰  辰  寅

이 명조는 살중신경격(殺重身輕格)에 월간의 戊土가 용신입니다.   
 

*살중신경(殺重身輕)이면 일주가 신강에 근접할수록 좋습니다. 고로 첫 번째 명조는 두 번째 명조보다 훨씬 좋습니다.
첫 번째의 명조는 인수운이나 비겁운이 돌아오면 신왕관왕이 되는 명조이니, 비록 살중신경격(殺重身輕格)이라고 이야기한다고 할지라도 결코 천격(賤格)이 아닙니다.
 

*살중신경(殺重身輕)은 유병무약(有病無藥)이니 천격(賤格)입니다. 여명은 화류계에 근무하는 사주이고요. 
 
 
*살중신경(殺重身輕)과 재살태왕(財殺太旺)은 사주가 탁하니 재다신약(財多身弱)의 성격이 나옵니다. 당연히 의리도 없고.
 

*살중신경(殺重身輕)과 재살태왕(財殺太旺)과 제살태과(制殺太過)는 며느리로 삼아서는 아니 되는 격국입니다. 
 
 
*종살격(從殺格)은 귀격(貴格)입니다. 고로 인품이 대단히 맑습니다. 살중신경(殺重身輕)과 같이 보아서는 결코 안됩니다.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3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3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5.56.150'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