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국론(格局論)

6. 재다신약격(財多身弱格)

원제 임정환 | 2012-03-12 13:53:20

조회수 : 7,393

재다신약격(財多身弱格)

일주가 지나치게 약하고 재(財)가 지나치게 많은데 종할 수도 없는 격국을 재다신약격(財多身弱格)이라고 말합니다.
가령,
 

辛   辛   辛   辛
卯   卯   卯   卯

이 명조는 재다신약격(財多身弱格)에 辛金이 용신입니다.


甲   甲   癸   丁
戌   辰   丑   未

이 명조는 재다신약격(財多身弱格)에 시간의 甲木이 용신입니다.
 

 *보편적으로 재다신약(財多身弱)은 대단한 바람둥이입니다. 거짓말을 잘하고 부끄러움을 모르며 염치가 없습니다.
자기만을 생각하고 가족은 생각하지 않으며 의리도 또한 없습니다. 이익이 보이면 화살처럼 나아가며 귀가 대단히 얇습니다. 
재다신약(財多身弱)인 친구가 찾아와서 이번에 10만원어치 술을 샀는데, 다음에 5만원어치 술을 사면 ‘그 친구 변했더라’고 뒤에서 욕하고 다닙니다. 그러고도 나중에 웃으면서 찾아와서 반가운 척하는 것이 재다신약(財多身弱)입니다.
평생 친구들하고 술먹는데 돈을 내지 않습니다.
부끄러움이 없으니 손은 잘 내밀고요. 자기를 치장하고 여자에게 작업할 때에만 돈을 내고, 작업이 완료되면 또한 부끄러움없이 여자에게 손을 내미는게 재다신약(財多身弱)입니다.

*아우생아종재격(兒又生兒從財格)이나 종재격(從財格)은 대인의 품성을 갖고 있습니다. 아우생아종재격(兒又生兒從財格)이나 종재격(從財格)의 사주를 재가 많다고 하여 위와 같이 판단하면 결코 안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우생아종재격(兒又生兒從財格)이나 종재격(從財格)을 단지 재가 많다고 하여 재다신약(財多身弱)이라고 보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격에 있어서도 확연한 차이가 있고, 재물복에 있어서도 극단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결코 사위로 삼아서는 아니 되는 대표적인 격국이 재다신약(財多身弱)과 군겁쟁재(群刦爭財)입니다.
재다신약(財多身弱)은 공처가이니 처에게 항상 거짓말인데, 군겁쟁재(群刦爭財)는 처를 학대합니다.
군겁쟁재(群刦爭財)도 또한 대단한 바람둥이인데, 본인의 잘남을 강조하기 위하여 여자를 섭렵하고 다닌 것을 오히려 처에게 자랑하고 다닙니다.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3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3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20.112.210'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