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2

월운의 적용 및 작용

고은 | 2017-10-02 06:50:06

조회수 : 1,888

<월운의 적용 및 작용>
 
기본적으로 月運의 영향력도 天干이 상반기 15일, 地支가 하반기 15일에 각각 영향력을 미치게 된다.
앞장에서 大運을 계절로, 年運을 하루하루에 비유 하였으니 月運은 시간에 비유할수 있을 것이다.
아무리 계절이 더운 여름철 이라해도 하루 왠종일 폭염에 시달리지는 않을 것이다.
때로는, 밤까지 열대야 현상으로 사람의 진을 빼놓기도 하지만 시간에따라 분명 더운 차이는 나게 되어 있는 것이다. 물론,계절이 여름이라 아주 시원함을 기대하는건 무리겠지만...
이렇듯 月運도 大運과 年運이 나쁘다 하더라도 月運이 좋으면 그나마 숨은 돌릴수 있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고 큰 변화가 생길만한 기대를 하는 것은 절대 무리다.
大運과 年運이 밥도 못 먹을 運이라고 할 때 月運이 좋으면 그나마 한끼정도는 죽이라도 먹을 수 있는 그러한 달이 되는 것이다.
 
月運의 天干 氣運(기운)은 月이 시작되고 보름이 지나면 서서히 물러가고 보름후에는 地支의 氣運이 强하게 자리를 잡는다. ( 이경우의 개두,절각등에 대해서도 역시 앞장을 참고하면 될 것이다.)
그래서,보름후에는 地支만 원국과 大運,年運을 대입해서 吉(길),凶(흉)을 가리면 될 것이다.
만약, 大運이 地支 5년運에 들어가 있다면 大運天干의 기운은 물러간것이니 대입할 필요가 없는것 이고 年運도 마찬가지로 地支의 하반기운에 접어 들었다면 天干의 기운은 물러 간것이니 대입할 필요가 없게 되는 것이다. 이때의 月運의 天干들은 각각 사주원국과 대입하면 될 것이다.
 
大運이 地支의 大運이고 원국에서 水,木을 喜用神으로 사용하는 命式의 소유자를 기준으로 1994년 甲戌年의 경우를 예로 들어보자.
水木을 喜用神으로 사용한다면 土金이 忌仇神이 될것이고 火는 閑神(한신)의 입장이 될 확률이 많을것이다.

 
 
 
출처 : 대운, 세운의 적용방법 - blog.naver.com/skdgyoung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7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7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9.24.145'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