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 바꾸기#2

관상, 성형으로 바꿀 수 있나

토생금 | 2017-10-07 16:39:35

조회수 : 2,566

 
관상, 성형으로 바꿀 수 있나 
 

관상 전문가들은 성형에 따라 적성도 알 수 있다고 말한다. 관상학자 구봉(久逢) 최형규 선생의 오행형상 이론에 따르면 관상을 크게 역삼각형의 목형상, 삼각형의 화형상, 마름모꼴의 토형상, 사각형의 금형상, 둥근 모양의 수형상 다섯 가지로 나눈다. 이 중 목형상은 두뇌가 발달한 상으로 금융계에 종사하는 사람이 많다고 한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스티브 잡스, 이회창 전 자유선진당 대표가 여기에 속한다.  

화형상은 체력이 좋고 다혈질 성격이다. 혼자 하는 운동에 강해 연예인 강호동, 장미란 역도 선수가 대표적인 화형상이다. 토형상은 보수적이고 수구적이다. 성격이 느린 편이며 1차 산업 종사자가 많다. 백범 김구 선생이 토형상이다.

금형상은 리더십이 뛰어나다. 정관계, 사업가들 중 금형상이 많다. 정몽구 현대기아차그룹 회장이 금형상에 속한다. 수형상은 이마가 좁은 상과 넓은 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마가 좁은 경우 예체능계에 적합하다. 이마가 넓은 경우에는 적극적이고 개혁적인 성향의 리더가 된다. 고르바초프 전 러시아 대통령이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여기에 속한다.

관상 전문가들은 성형으로 관상이 바뀐다는 것에는 일단 부정적인 의견이다. 주 교수는 “순간적인 자신감을 가질 수는 있겠지만 그것이 관상학에서 보는 운명을 바꾸기는 어렵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 역시 같은 의견이다.

그는 “관상은 코가 몇 cm인지를 보는 게 아니라 자기 얼굴에서의 크고 작음을 따지는 것이다. 예컨대 성형으로 코를 높였다고 하면 상대적으로 광대나 눈은 낮아지는 것이고, 그 관상이 가지고 있던 조화와 균형이 무너지는 것이다. 다만 전체 인상을 맑게 해주는 피부 관리 정도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관상 전문가들은 하나같이 ‘마음의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주 교수는 “돈을 부른다는 콧방울은 밥을 많이 먹는다고 빵빵해지는 것이 아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 콧방울 운동은 사람을 만나 웃는 것이다. 대인관계에서 적극성을 보이고 좋은 마음을 가지면 근육이 모이고 콧방울이 두터워지는데 운은 그렇게 좋아지는 것”이라는 결론을 맺었다.
"돈을 부른다는 콧방울은 밥을 많이 먹는다고 빵빵해지는것이 아니다. 

운동을 해야 하는데 콧방울 운동은 사람을 만나 웃는 것이다.
 
대인관계에서 적극성을 보이고 좋은 마음을 가지면 근육이 모이고 콧방울이 두터워진다"
 
 
 
 
 
 
출처 : 관상학개론 - blog.naver.com/plus0560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5.59.244'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