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풍수건축 컨설팅 제안
명당은 찾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
명당은 생기가 많이 모여 있는 공간으로, 자연적인 명당과 건축적인 명당으로 구분됩니다.
자연적인 명당은 산이나 강, 토질 등의 자연적인 조건에 의해 발생된 명당을 말하고, 건축적인 명당이란 땅의 조건 이외에 사람의 손에 의해 만들어진 여러 가지의 건축 조건, 즉 건축물의 형태, 방위, 배치 방법, 대문, 마당, 도로 등의 결합에 의해 이루어진 명당을 말합니다.
지리적으로 명당도 건축을 잘못하면 지리적 명당 효능은 반감됩니다. 반면, 비록 지리적으로 명당이 아닌 장소라고 해도 건축 명당을 만들면 불행한 일을 면하게 되고 어느 정도 편안하게 살 수 있게 됩니다.
생기 넘치는 건물을 지어보자
생기 있는 건물 형태를 만들기 위해서는 명당을 이루는 산의 형태를 기준으로 해야 합니다.
건물 평면은 명당을 이루는 산의 등고선을 적용하고, 지붕 형태 역시 산 형태를 적용하여 만듭니다. 평면과 지붕 형태는 주택 기운을 이루는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이들의 형태에 따라 건물 내부의 분위기가 달라집니다. 명당 건물에서는 건물 중심에 기운이 모여 중심집중형 공간이 되며,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조화와 화합을 이룰 수 있습니다. 또 안정된 진동과 소리가 발생하여 사람의 마음을 평화롭게 하므로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하게 되며, 사랑하는 마음이 크고 단결심이 생깁니다.
출처-cafe.naver.com/pung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