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택의 개요 및 원리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행운의 풍수 인테리어

천지인 | 2017-09-30 07:41:25

조회수 : 2,218

건강하고 똑똑한 아이로 키우는 행운의 풍수 인테리어
내 아이를 건강하고 똑똑하게 키우고 싶은 부모의 마음과 풍수 인테리어가 만났다. 책을 가지런히 정리하고 문을 제대로 열고 닫는 생활 속 작은 실천에서부터 밝은 느낌의 커튼, 집중력을 모아 주는 크리스털 소품 활용까지 행운의 아이 방 꾸밈법을 배워 본다.
 참조 ☞    (
 http://kr.blog.yahoo.com/pung114 )
IDEA1_침대는 방 중앙에 둔다
문에서 방을 들여다보았을 때 아이와 눈이 마주치는 위치에 침대를 둔다. 침대가 가운데 있으면 밤에 부모가 문만 열면 잠든 아이의 얼굴을 볼 수 있어 좋고 아이 또한 안심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자신이 넓은 공간의 한 가운데에 있다는 것은 잘 때나 은연중에도 아이에게 자신감을 심어준다. 아이가 불안해 할 수 있으므로 베개는 벽 쪽에 두고 창 곁에는 놓지 않는다.

IDEA2_창에는 밝은 느낌의 커튼을 친다
커튼은 방의 벽면 중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한다. 특히 밤 시간대 창에 비쳐지며 아이의 의식에 영향을 준다. 밝은 느낌의 색과 모양으로 균형을 맞춘다. 북쪽 창은 녹색, 서쪽은 황록색, 동쪽은 보라색이 좋으며 전체적으로 노란색, 파란색 등이 무난한다. 사춘기 여자아이들의 경우 연애 감정이 싹틀 수 있으므로 감정을 돋우는 핑크색은 자제하고 특히 시험을 앞둔 아이가 있다면 빛을 통과시키지 못하는 차광 커튼은 피하는 것이 좋다.

IDEA3_행운을 불러오는 크리스털을 창에 단다

크리스털은 집중력을 높이는 빛을 내뿜고 방 안의 에너지를 순환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시험을 앞둔 아이들이라면 꽈배기 모양의 크리스털을 창가에 달아 둘 것. 문과 쪽으로 똑똑한 아이를 원한다면 소용돌이 모양의 크리스털을 자연계 쪽으로 똑똑한 아이를 원할 때는 뱀 모양의 크리스털을, 빛이 들어오는 곳에 걸어 둔다.

IDEA4_책상은 출입문 가까운 쪽에 배치한다
책상이 방문을 등지고 앉는 배치는 좋지 않다. 방문을 바라보거나, 옆면이 되게 둔다. 또한 책상을 벽 쪽으로 바짝 붙이면 좁은 공간에 틀어박힌 느낌이 들어 공부에 집중이 되지 않으며 곧 답답함을 느끼게 된다. 책상은 입구 쪽을 향하도록 해야 ‘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고 에너지를 정면에서 받아 강한 의지력을 기를 수 있다.

IDEA5_책장이나 책꽂이는 한군데에 일렬로 놓는다
크고 작은 가구들이 분산 배치되면 아이의 정신이 산만해진다. 책장이나 책꽂이는 한군데에 일렬로 놓고 문을 열고 닫을 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신경을 쓴다. 작은 문구들도 정리 정돈을 잘하도록 한다.

IDEA6_책은 세로로 세워 꽂는다
책꽂이의 책은 빼서 읽기 쉽게 가지런히 세워서 정리하고 책상 위도 항상 정돈하는 습관을 들인다. 무엇보다 학습 의욕과 탐구 의욕을 북돋아 주어야하기 때문에 차분한 컬러에 합리적인 정리와 수납이 필요하다. 자연스러운 분위기의 학습 공간이 되기 위해서 자극적인 컬러보다는 파스텔 톤이나 화이트 등의 안정감 있는 책꽂이를 선택하는 것도 한 요령이다.

IDEA7_컴퓨터는 침대 발치에 둔다
전자파를 내뿜는 컴퓨터나 TV는 책상에 앉았을 때 정면이 되는 위치에 놓지 않는다. 머리보다 발치 쪽에 두어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한다. 컴퓨터나 TV 옆에는 항상 싱그러운 화분을 올려둘 것. TV를 보거나 게임을 하다가도 자연스럽게 식물이 눈에 들어오고 아이의 발전 운을 올릴 수 있다. 식물은 옆으로 자라는 것보다 키가 큰 편이 더 효과적이다.

IDEA8_의자 아래에 부분 카펫을 깐다
부분 카펫은 의자 위치를 안정시킬 뿐만 아니라 부드럽게 촉감을 자극한다. 카펫을 고를 때는 직접 사용할 아이의 정서와 눈높이도 고려할 것. 대체적으로 파랑과 녹색 등이 아이의 마음을 차분하고 안정적으로 만들어 주는 무난한 색이다. 학습에 방해가 되는 번쩍거리거나 딱딱한 재료보다는 차분하고 부드러운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아이가 건강하고 똑똑해지는 공간 꾸미려면…

공부방은 북쪽·동북쪽이 좋다. 보통 남향의 밝은 방이 아이 방으로 좋다고 생각하지만 햇빛이 방으로 들어오면 밖으로 나가고 싶은 마음이 생겨 집중하는데 방해가 된다. 마음이 차분해지려면 직사 광선이 들지 않는 북쪽이나 동북쪽을 공부방으로 할 것. 현관에서 실내를 봤을 때는 왼쪽에 있는 방이 아이 방으로 적당. 현관에서 가장 가까운 왼쪽은 침착하고 세심한 기운이 흐르는 반면 오른쪽은 강하고 돌발적인 기운이 작용해 자칫 아이가 산만하고 사치스러워질 수 있다. 지혜로운 아이를 원한다면 책상 근처에 장난감을 늘어놓으면 안 되며 공부와 놀이 영역을 확실히 구분해 주는 것이 좋다.   




출처-cafe.naver.com/pung114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19.15.112'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