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강을 부르는 대문 인테리어
대문은 집안의 기와 바깥의 기가 서로 들어오고 나가는 관문이다. 따라서 대문은 기가 서로 들락거리면서 기운의 변화를 주는 곳이기도 하다.
집안의 기와 바깥의 기가 서로 소통될 때 우리 인체의 기에 변화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건강을 부르는 대문의 조건은 다음과 같다.
▶ 대문은 동남쪽을 향하고 있는 것이 좋다. 서북쪽에서 불어오는 찬바람은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보기 때문이다. 그런데 만약 대문이 서북쪽으로 나 있을 경우는 바람을 막아주는 인테리어가 필요하다. 대문에 덧문을 대는 것이 한 방법일 수 있다.
건강을 부르는 대문은 분위기가 정서적으로 안정돼 있는 느낌이 좋다. 특히 밝게 하는 것이 좋다.
▶ 대문이 동쪽으로 나 있을 경우는 그 색깔을 파란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그럴경우 그 집안 사람들의 간이 좋아진다.
대문이 남쪽으로 나 있을 경우 인테리어 색깔을 빨간색으로 하면 심장질환이 좋아진다.
대문이 서쪽으로 나 있을 경우는 백색으로 하는 것이 좋다.
대문이 북쪽으로 나 있을 경우는 검은색 계통의 인테리어를 하는 것이 좋다.
■ 건강에 좋은 화장실 인테리어
정현우 박사에 의하면 화장실은 집안의 모든 나쁜 기운이 싹트는 곳이라고 한다.
따라서 건강에 좋은 화장실 인테리어의 기본은 청결하게 하고 정리정돈을 잘하는 것이다. 좀더 구체적으로 요약해보면 다음과 같다.
▶ 화장실은 인테리어 자체가 정리정돈이 잘돼 있어야 한다.
▶ 풍경화나 꽃, 새 등을 걸어놓는 것이 좋다.
▶ 조명은 되도록 밝게 한다.
▶ 화장실에는 나쁜 기운이 꽉 차 있다. 따라서 늘 신경을 써서 깨끗하게 해놓아야 한다.
▶ 화장실의 색깔은 노란색이나 황색 톤을 써서 밝게 하는 것이 좋다.
▶ 노란색은 모든 색깔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이런 특성이 화장실의 음기를 중화시켜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 각이 져 있는 인테리어는 나쁘다. 예를 들어 삼각형 거울이나 뾰족한 등을 다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화장실은 기가 제일 예민하기 때문에 시각적으로도 원만한 것이 좋기 때문이다.
■ 건강을 부르는 부엌 인테리어
집에서 부엌은 모든 음식을 만드는 곳이자, 한 집안의 영양상태를 좌우하는 곳이다.
또 물을 많이 사용한다. 그런 탓에 나쁜 균이나 벌레 등이 제일 먼저 발생하는 곳이기도 하다.
특히 부엌은 음기가 많은 곳이다. 이 음기가 나쁜 기운을 많이 만들어낸다.
이러한 특성을 감안하여 부엌 인테리어는 다음과 같이 하면 좋다.
▶ 부엌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사항은 분홍색을 많이 쓰는 것이다. 분홍색은 나쁜 기운을 불태워버리는 기운이 있기 때문이다.
▶ 밤에는 초코와 같은 빨간 등을 켜놓고 자는 것이 좋다. 그러면 집안의 나쁜 기운이 흩어지는 역할을 한다.
▶ 환기가 잘 되도록 한다.
출처-cafe.naver.com/tkwndus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