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의 인테리어 중 침대배치는 아주 중요하다.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겠지만, 특히 한 집안의 가장인 부부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침대는
부부생활의 잠자리는 물론 가장이 하는 일도 잘되거나 불안정해질 수 있는 것이 바로 침대배치이다.
풍수인테리어를 할때 각 방마다 중요한 키포인트가 있는데, 안방의 키포인트는 바로 침대배치이다.
우선 안방의 침대가 놓일 자리는 밝아야 좋다. 밝은 것은 곳 양기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어두운 것은 나쁘다. 그렇다고 너무 창문이 많아 밝다면 커튼으로 살짝 가려주는 것이 좋다.
이 말은 무엇이든지 넘쳐도 나쁘고, 부족해도 나쁜것이라는 말이다. 모든 것은 적당한 것이 좋은 것이다.
전체적인 안방의 분위기(밝은것이 좋다)를 잡은 다음 풍수인테리어상 침대배치를 하는 것이다.
1. 침대머리에서 문 입구가 대각선으로 보이는 것이 좋다.
위의 그림처럼 침대에 누워서도 안방의 출입문이 대각선으로 보이는 것이 제일 좋다.
이때 침대는 벽에 바짝 붙여서 설치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침대머리 위에 들보가 있거나, 선반이 있는 것은 무조건 나쁘다.
설령 침대머리에서 문 입구가 대각선으로 보인다 해도 침대머리 위에 튀어나온 설치물 또는 천정의 들보가 지나가는
자리라면 이것은 피해야 한다. 이러한 구조는 이곳에서 잠을 자는 사람들이 불안정하고 머리가 맑지 못하고 쉽게 피곤해한다.
특히 천정의 들보가 심하며, 장식은 그나마 좀 봐줄만 하지만 침대머리 위는 아무것도 설치 않하는 것이 상책이다.
3. 안방문과 침대가 마주보는 것은 나쁘다.
-침대머리가 안방의 출입문 벽을 기대어 설치된 경우-
-침대에 누워서 안방문이 직선으로 마주보는 경우-
-안방문과 침대가 직선으로 마주보고 있는 경우-
침대에 누워서 안방문이 직선으로 마주보는 경우, 안방문과 침대가 직선으로 마주보고 있는 경우가
풍수인테리어상 가장 좋지 않게 설치된 경우이고
침대머리가 안방 출입문 벽쪽에 기대어 설치된 경우는 좀 덜하지만, 풍수인테리어상 좋은 것은 아니다.
4. 방 중앙에 침대를 놓는 것은 나쁘다.
큰 평수에서 하는 인테리어 방법중에 벽면에서 띄워 침대 뒷편에 장식을 하고 침대를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풍수인테리어상 좋지 않다. 침대는 어떤 경우이든지 침대머리를 벽에 붙혀 설치하는 것이 정석이다.
------------------------------------------------------------
삶이라는 것에는 목적이 있다.
그 목적에는 여러가지 양상을 가지고 있다.
어떤 이는 명예를 찾기 위해서, 또 어떤 이는 부를 누리기 위해 무한 전진한다.
그런데 돈과 명예만을 따르는 이들은 이내 잘 넘어지기도 한다.
그런 것들은 마음을 움직이는 진정한 동력이 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인생의 가장 좋은 목적은 뭘까?
그것은 곳 행복과 즐거움이 동반된 목적을 갖는 것이다.
풍수인테리어를 하는 이유도 마찬가지이다.
풍수인테리어를 부와 명예를 찾기 위해서만 한다면, 이는 목적달성은 되겠지만 진정한 동력은 못된다.
가장 좋은 풍수인테리어는 집안에 들어왔을 때, 즐거움이 있고 행복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이다.
출처 : 풍수인테리어愛 - blog.naver.com/ssh7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