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택의 개요 및 원리

생활풍수가 되어야 한다 (주방 편)

벚꽃 | 2017-09-30 06:20:01

조회수 : 999

 생활풍수가 되어야 한다. - (주방 편)
 
주방은 금전운과 여성들의 행복을 지배하는 장소이다. 즉 가족의 건강을 책임지는 장소이며, 여자가 행복해야 집안도 화목해지는 법이다.
또한 주부가 제일 많은 시간을 보내는 장소이기 때문에 안주인의 건강과 행운을 결정하는 장소이기도 하다. 그래서 주방인테이어는 주부를 기준으로 색상선택이나 공간배치를 알 맞게 하는 것을 우선해야 한다.
 

 
★ 기(氣)가 공존하는 곳은 조심스럽게 다루어야 한다.
주방은 불과 물이 공존하고 흉기가 될 수 있는 칼과 몸을 보하는 음식이 공존하는 곳이다. 풍수적으로도 난해한 공간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의 환경은 말 그대로 주부가 어떻게 다루는가에 한 집안의 성패가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선 청결이 최우선이다. 청결하지 않다면 그다음 무엇을 논하겠는가~ 주방의 청결은 절대적이다. 그런다음 풍수인테리어의 가치를 생각해야 한다.
 
★ 주방 물건의 위치를 정확하게 지켜라
칼은 사용 후 꼭 칼꽃이에(보이지 않는 곳)보관하고, 사용한 그릇은 찬장에 넣어 보관하고, 이때 엎어놓지 않는 것은 상식이다. 찬장에 넣어두면 먼지 탈 이유가 없다. 즉 사용하는 모든 물건을 항상 사용 후에는 즉시 원위치에 두어야 한다.
 
★ 음식을 담는 그릇은 좋은 것을 사용해라
다른데 아껴서라도 음식을 담는 그릇만큼은 투자를 해도 좋다. 음식은 맛으로만 승부하는 것이 아니다. 음식을 먹는 그릇은 그 사람의 성공을 의미한다. 비록 많은 돈을 벌지 못해 음식이 부실하다 하더라도 그 음식을 담고 있는 그릇은 최고의 그릇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옜날 조상들이 가장이 사용하는 숫가락과 밥그릇은 건드리지도 못하게 했던것을 상기해보면 그 이유를 짐작할 수 있다.
 
★ 식탁위나 싱크대 위에 물건을 두지 말라
싱크대는 음식을 만드는 곳이고, 식탁은 음식을 먹는 곳이다. 이곳의 청결은 긴 설명이 필요치 않다. 식탁위에 약봉지, 잡다한 물건들이 널려 있다면 좋은 일 없다. 음식을 만드는 싱크대 위도 마찬가지 이다. 그리고 식탁에 앉는 자리도 서열에 따라 항상 그자리에 앉는 것이 좋다.  이러한 기본적인 사항들이 지켜지지 않고 집안의 화목과 가족의 성공을 기대한다는 것은 감나무 밑에서 읶지도 않은 감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과 다를 바 없다.
 
 
 
 
출처 : 풍수인테리어愛 - blog.naver.com/ssh7807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5.40.121'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