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택의 개요 및 원리

[풍수인테리어]재물을 불러들이는 풍수인테리어

벚꽃 | 2017-09-30 06:16:49

조회수 : 3,433

 
풍수인테리어에 대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많은 분들이 찾아와 주셔서 기분은 좋다만, 자주 글을 올리지 못해 괜한 짓을 한것 같기도 하고 미안할 따름이다. 이해를 바라며.........
 
오늘은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방향을 알아보고, 재물이 쌓이도록 도와주는 물품들을 알아보려 한다. 재물이라는 것이 많으면 좋고, 없으면 불편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물질적의 풍부함이 인생의 전부는 아닌 것 같다. 내 경험에 의하면 그러하다는 것이다. 즉 삶의 잣대를 어디에 두고 사는가에 따라서 사고가 바뀌더라는 말이다.
 
삶의 경험은 참으로 소중하다지만, 아직 경험해보지 않은 사람들은 뭔 소리냐~~ 돈이 많으면 만사 오케이야! 라는 믿음으로 많은 시간과 노력을 오직 부의 축적을 위해 투자하기도 한다.  그것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고 세상의 이치가 돈이 전부는 아니라는 말이다. 즉 삶의 잣대를 어디에 두고 사는가에 대해 함 돌아보자는 의미로 해보는 소리이다.^^
 
풍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보면 많은 분들이 제일 관심을 기울이는 부분은,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풍수인테리어가 있는가에 대하여 질문을 많이 하는데 이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한다. 양택풍수에서는 자신이 살고 있는 주택이나 사업장에 재물의 기운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전체적인 것을 살펴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1) 만두(巒頭) --- 산형(山形), 수세(水勢), 집 부근의 건물, 큰 길 등의 형태를 살피는 것
(2) 실내배치 ----- 실내의 가구 배치 및 종류를 논하는 것 (이를 소만두(小巒頭)라함)
(3) 이기(理氣) --- 실내를 8개의 방위로 구분하여 길흉(吉凶)을 파악하는 것
 
 

옛말의 "기가 모이는 궁(宮)에 재백(財帛)이 모인다"라는 뜻은 실내에 기가 모이는 위치가 바로 재물이 모이는 위치로 아주 좋다라는 것이며,  양택풍수에서 이 궁(宮)의 위치를 재물의 기운이 있는 곳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양택에서 재물의 기가 어디에 있는가를 알고자 한다면 가장 먼저 간단한 전문용어 정도는 알아두는 것이 좋다.
 
(1)전 주작(朱雀) ---출입구가 나있는 곳
(2)후 현무(玄武) ---출입구와 마주 보는 곳
(3)좌 청룡(靑龍) ---왼쪽의 방향(왼 손 방향의 곳)
(4)우 백호(白虎) ---오른쪽의 방향(오른손의 방향의 곳)
(5)중 구진(久陳) ---공간중간으로 집의 중앙위치
 
 
양택풍수인테리어에서는 제일 중요한 곳을 출입구로 보고 있다. 항상 출입구를 기준으로  본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좋다. 출입문이 나있는 곳을 주작(朱雀)이라고 부르는데, 여기에서 기가 모이는 위치는 일반적으로 현무(玄武)의 바로 양옆의 위치에 있다. 그러니까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위치가 출입문을 기준으로 왼쪽과 오른쪽인데, 출입문을 들어서 볼 때 대각선의 방향이 바로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장소가 되는 것이다. 이곳을 어떻게 꾸미는 가에 따라서 재물이 많이 모이기도 하고 손실을 입기도 하는 것이다.
(기준= 집의 출입구, 각 방의 출입구 =공히 동일한 방법을 적용하면 된다.)
 
                       

기운이 모이는 곳에 무슨 물건을 놓고 사는가에 따라서 재물운이 상승하기도 하고 하락하기도 한다. 기운이 모이는 곳에 설치하면 좋은 것은 다음과 같은 물건들이다. 식물은 만년청(萬年靑), 부귀죽(富貴竹)이 있는데 이는 만년이나 오랫동안 푸르고 점점 더 높이 올라간다는 의미가 있다. 또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방향에 금붕어를 기르는 것도 좋다. 이는 활동성이 아주 활발하게 되고 어항의 물은 재물을 주관하고 재물의 운도 좋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만년청(萬年靑)                                                                         부귀죽(富貴竹)
 
 
 
                   

 
재물증식의 도움이 되는 식물이나 어항을 놓는 곳은 응접실을 위주로 한다. 그러나 이를 침실에도 이용할 수 있다. 놓는 방법은 침실도 마찬가지로 침실 출입문을 기준으로 대각선 방향이 바로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곳이다. 즉 한 집안의 전체 공간기준은 대문(출입문)기준으로 응접실을 위주로 설치하고, 각 방의 기준은 그 방의 출입문을 기준으로 좌 우 대각선쪽이 설치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 된다.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곳에 놓으면 좋지 않은 것은 옷장, 서랍장, 화장대 등이 놓여 있는 것은 좋지 않다. 왜냐하면 재물의 기운이 눌리면 재물 운이 잘 풀리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곳이 창문이나 통로로 되는 것도 좋지 않다. 만약 창문이 있다면 커튼 또는 발을 설치하거나 병풍을 이용하여 기운이 흗어지는 것을 최대한 막아주어야 한다.
 

 

                           
 
                       
-------------------------------------------------------------------------------------------------------------
 
위의 재물을 불러들이는 방향에 대한 내용을 잘 설명해준 책이 있어 그 내용을 올려본다. 저작권 법이 있어 문제가 될 소지도 있기도 한데, 여하간 문제를 인식하면서도 원문을 최대한 살려 올려본다.(가거풍수20결/1990년초판: 저자 백학명(대만의 유명한 풍수선생임) 이 분의 책은 풍수전반에 걸친 내용을 대화체로 서술하고 있어 이해하기가 참 쉽게 되있는 것이 장점이라면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내용 또한 충실한 점도 빼놓을 수 없지만.......
 
각설하고 가거풍수20결의 내용 중 일부를 최대한 원문을 살려 올려본다.
예전에 장(張)친구의 집에 가서 풍수를 본 적이 생각났다. 장 친구는 나의 오랜 친구인데 그는 한 번도 풍수선생을 집에 데려다 감정을 한 적은 없었다. 그의 말에 의하면 만약 풍수선생을 집에 데려다가 풍수를 보게 될 때, 만일 그 선생이 침대를 응접실로 옮기라고 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할 것인가? 만일 그가 풍수가 좋지 않다고 나더러 이사를 하라고 하면 어쩌나? 정말로 이사를 가야 하는가? 그렇게 된다면 너무 번거롭게 된다. 차라리 풍수를 보지 않았다면 적어도 이러한 번거로움은 없지 않겠는가?
 
장(張)친구가 말하는 것이 겉으로는 아주 이치가 있는 것 같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풍수를 보는 선생은 마치 병을 보는 의사와도 같다. 환자가 병에 걸리면 약을 주던지 수술을 하던지 하는 것처럼, 집안에 병(즉 문제)이 있게 되면 약(즉 물품)으로 그것을 해결해주는 것이 풍수선생 하는 것인데 에를 들면 병풍, 문각, 주렴(구슬따위로 만든 발) 등등을 설치하는 것이다. 즉 실제의 상황에 따라서 풍수적인 물품을 사용하게 해주고, 그리고 풍수가 너무 나빠서 하는 수 없이 이사를 해야 하는 일은 아주 적은 경우에 속한다.
 
장친구의 고집이 워낙 옹고집이라 나는 한 번도 그와 풍수적으로 대화를 하려고 하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날 백선생 자네의 도움을 좀 받고 싶은데 도와 줄 수가 있는가?  그래서 내가 도와줄 수 있는 만큼은 도와 줄 수 있네~~~(중략)
 
장친구 왈~ 자네도 알다시피 2년전에 내가 아파트를 사서 일년 넘게 살았지, 그런데 이 집으로 이사 온 뒤로부터 많은 일들이 뜻대로 되지 않더군. 이사 오기 전에는 재물운도 아주 좋았는데 새 집으로 이사 온 뒤로는 이상하게 수입보다 지출이 항상 더 늘게 되더군. 자네도 알다시피 이 집은 내가 한번에 목돈을 주고 산 집이기 때문에 은행에 대출을 받을 필요가 없었지.
이치적으로 본다면 당연히 경제적으로 힘든 일이 없어야 하는데 사실은 이와 반대로 되고 있다네. 그래서 혹시 풍수적으로 어떤 영향을 받지 않겠는가 하고 의심을 해 보았다네. 원래는 자네를 귀찬게 하려고 하지 않았는데 최근에 재물운이 너무 나빠서 자네한테 부탁하네....
 
그날은 토요일이었는데 나는 아침을 먹고 나서 바로 그의 집으로 찾아갔다. 집안에 들어서자 바로 응접실이었다. 나는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위치에 옷장이 하나 놓여 있는 것을 보았다. "자네가 이사를 오자마자 바로 이 옷장을 이 위치에 놓았는가?" "아니~ 이사 온지 3개월 후에 이 옷장을 사 응접실에 놓게 되었다네" 나는 나경을 꺼내 응접실 한 가운데 서서 관찰을 했다. 나경속의 지침이 멈춘 뒤 자세히 보니 옷장이 서남쪽에 놓여 있었다.
 
"자네가 재물운이 너무 않좋다고 했지? 내 생각에는 이 같은 원인은 자네의 아내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보이네. 왜냐하면 그녀는 돈을 물쓰듯이 함부로 쓰고 절제를 못하기 때문이네~"
장 친구는 내말을 듣고 나서 부끄러운 듯이 말했다. 사실 내 아내는 원래 그렇지 않았었네~ 근검절약하고 살림도 아주 잘 하였다네~
"내 판단에 의하면 자네들이 이 집에 이사를 온지 4개월 후부터 자네의 부인이 돈을 함부로 낭비하기 시작했을 것일세"
그런 것 같네~ 근데 자네는 그걸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건 아주 간단하네. 옷장으로 인하여 문제가 생긴 것이지. 자네의 이 집에서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곳이 바로 여기인데, 이곳에다 옷장을 놓았으니 그 기운에 눌려 재물운이 없어진 것과 같다네"
그런데 자네는 어떻게 이것이 내 아내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는가?~
"자네의 집의 재물의 기운이 모이는 곳은 서남쪽에 있고 서남은 곤괘(坤卦)에 해당되는데 이는 주로 여자주인을 가리킨다네, 즉 옷장이 누르고 있다는 것은 여자주인의 낭비가 아주 심하는 것이지 라고 해석해 주었다"
그렇다면 해결할 방법은 있는 것인가?~
"물론 있지. 이 옷장을 다론 곳으로 옮기고 이 위치에다 식물이나 금붕어를 기르면 될 것이네"...................(중략)
 
약 4개월 후 장친구가 나를 초대하겠다고 전화가 왔다. 약속장소에 가니 장친구는 이미 와서 기다리고 있다가 하는 말이 옷장을 옮기고 그 곳에 식물이나 금붕어를 길러야 재물운이 좋아질 것이라고 할 때 나는 좀처럼 믿지 못했지만 한번 해보기로 하고 했는데~~
그런데 정말로 재물운이 점점 좋아지더군, 내 아내도 예전처럼 돈을 함부로 쓰지 않게 되고~~ 정말 이 작은 풍수인테리어 방법으로 이렇게 좋은 효과를 볼 줄은 미처 생각지도 못했네~
"고마워할게 뭐 있남, 친구사이에 서로 도와주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
현대의 양택풍수는 사람에 대한 영향은 바로 나타나는 것이지 8년이나 10년이 지나서 효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다. 실력이 있는 풍수선생은 사람들이 살고 있는 집을 풍수로 보고 좋은 것을 찾고 나쁜 것을 없애는 방법을 사용하는데 이것은 아주 효력이 빠르다. 그런데 일부 풍수선생은 실력도 없으면서 이상한 풍수이론으로 사람을 현혹하거나 혹은 실력있고 이름있는 풍수가의 이름을 이용하여 자신이 그 제자라고 현혹하고 다니니 독자들은 조심하여야 한다.......(중략)
---------------------------------------------------------
속시원하고 지당한 말씀이다^^
 
 
 
 
출처 : 풍수인테리어愛 - blog.naver.com/ssh7807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4.45.187'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