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게 있어 사랑은.
사회적으로 학습된 일반적인 사랑과 타고난 천성적인 사랑이 있다.
여자에게 있어 남자에게 사랑은 없어서는 않되는 것이 현실이다.
여자는 나를 극하는 관으로 배성을 삼는다.
남자는 상대적으로 내가 극하는 재성으로 배성을 삼는다.
남자는 다루고 관여하는데 목적이 있고
여자는 관으로서 자신의 가치를 드러 내고자 한다.
여자는 타의든 자의든 남편이라는 울타리를 찾고자 한다.
남편의 사랑을 받는다를 흔히 관인상생이라 한다.
관이란 남편이 인으로 하여 일간 이른다는 말이다.
관성이 인성을 생하면 남편에 적합한 여자이다.
관성이 인성을 불생하면 남편에 적합하지 않은 여자이다.
관왕인약하면 잘난 남편에 부족한 여자이다.
관약인왕하면 잘난 여자에 부족한 남편이다.
관성이 인성을 생하면 남편이 관심이 나에게 온것이고
인성이 관성을 설하면 남편의 관심을 내게 이끈것이 된다.
관성은 밖이고 인성은 안이다. 관인은 밖에서 일간에 이른다.
그래서 관성은 너이고 인성은 나이다.
관왕인약 - 사랑을 다른이와 비교 하면되나요. 사랑은 주관식이지 객관식이 아닙니다.
관약인왕 - 너를 사랑하고도 늘 외로운 나는 새로운 이성을 기대해 봅니다.
관왕인약 - 남자의 사랑이 당신보다 크네요.
관약인왕 - 여자의 사랑이 남편보다 크네요.
관인은 임무적인 것이고 역활적인 것입니다.
사랑에 대한 임무부담이지 결코 흔히 말하는 사랑은 일간을 중심으로 인성과 식상이 한다.
관인의 사랑은 사랑에서 역활이 있고 임무에 해당합니다.
관이 인성에 이르고 인성이 일간에 이르러야 비로서 남편의 사랑이 나에게 온것이다.
왕쇠와 생의 흐름이 막히면 사랑은 받기는 힘들게 된다.
그럼 인성과 일간에 이르는 것이야 말로 정신적인 사랑이다.
일간이 식상을 생하는 것은 상대적으로 육체적인 사랑이다.
관인은 남녀관계에 대한 임무와 역활적인 문제를 논하고
인성과 일간 우리가 흔히 말하는 삘~~이다.
인성은 사랑을 받다 인데 일간을 생해야 받는 것이다.
인성이 일간을 생하지 않으면 사랑을 받지 못한다.
인성은 밖에서 안으로 오는 것이고 일간은 나가 된다.
인성이 왕하고 일간이 약하면 상대의 사랑이 지극하다.
인약신왕하면 상대적으로 나가 상대를 사랑하게 된다.
인성이 일간을 생하는 것은 상대의 사랑이 나에게 온것이고
일간이 인성을 설하는 것은 상대의 시선을 끌게 하는 것이다.
인왕신약 - 의존과 의타적인 사랑을 바란다.
인약신왕 - 상대의 시선을 고정시켜 버리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