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신살론(神煞論) - 귀문관살(鬼門關煞), 목욕살(沐浴煞), 탕화(湯火), 급각살(急脚煞)

을일생 | 2017-10-03 10:08:08

조회수 : 2,427

27) 귀문관살(鬼門關煞)
 
四支
鬼門
 
귀문관살이 사주에 있으면 신경이 과민하고 과대망상에 빠지게 되어 엉뚱한 행동을 하게 된다.
이것이 일주(日柱)와 시주(時柱)에 있을 경우 강한 작용을 하며 의부증(疑夫症), 의처증(疑妻症), 변태(變態) 등이 있기도 하다.
그러나 이것도 희신(喜神)에 해당하면 지혜가 총명하여 영달(榮達)하게 되는데 실제로도 일류대 출신들이 많다.
 
28) 목욕살(沐浴煞)
 
日干
沐浴
 
일명 함지살(咸地煞), 패살(敗煞)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일간(日干)의 욕지(浴地)를 말한다. 사주 내에 이 살()이 있으면 색욕이 왕성하여 주색으로 방탕하게 되고 심하면 패가망신한다.
그러나 이것도 귀인(貴人)이나 희용신(喜用神)에 해당하면 정사(情事)로 인하여 일약 발전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경우 원명(原命)보다 운로에 적용하는 것이 더 타당하다고 본다.
 
29) 탕화(湯火)
 
日支
湯火
寅巳申
辰午丑
午戌未
 
탕화는 위와 같이 寅 일지(日支)에 巳나 寅 또는 申이 오면 이루어진다.
이 살()은 말 그대로 끓는 물에 데인다는 뜻이므로 총탄, 폭탄, 파편, 화재, 기름 등의 사고로 인하여 화상을 입는다.
화상은 신체에 흉터를 남기기 때문에 그에 해당하는 육신(六神)도 화상을 입는다.
만약 정관(正官)이 탕화라면 남편이 기름, 화재, 가스폭발 등의 사고에 의해 화상을 입는다고 본다.
 
30) 급각살(急脚煞)
 
月支
寅卯辰
巳午未
申酉戌
亥子丑
急脚
亥子
卯未
寅戌
辰丑
 
급각살이 원국(原局)에 있으면 다리가 부러진다든가 수술하여 다리를 전다든가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 본인과 그 해당 육친을 함께 본다.
예를 들어 인묘진월생(寅卯辰月生)의 사주내에 亥나 子가 있으면 급각에 해당한다고 보는 것이다.
여기서도 희기(喜忌)를 가려 판명해야 함은 물론이다.
 
 
출처 :명리세상    글쓴이 : 師父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20.200.197'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