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신살론(神煞論) - 현침(懸針), 고난(孤鸞), 화개(華蓋)

을일생 | 2017-10-03 10:07:38

조회수 : 2,322

21) 현침(懸針)
 
甲 ․ 申 ․ 卯 ․ 午 ․ 辛
이 다섯자를 현침살이라 하는데 사주 전체를 본다.
사주내에서 이 살()이 희용신(喜用神)으로 쓰이는 자는 의약업, 군인, 양복점 등 의류제조업으로 성공하며 가사, 이․미용(理․美容)에 솜씨를 발휘한다.
그러나 흉신(凶神)이 되면 몸을 잘 다치고 심하면 총에 맞거나 칼에 찔려 죽고 혹은 교통사고를 당한다. 특히 일()이나 시()에 있으면 작용력이 더욱 강하다.
 
22) 고난(孤鸞)
 
 
고난은 일명 신음살(呻吟殺)이라고 하듯이 남편과 애정생활이 원만하지 못하거나 남편이 무능 또는 불구가 되어 부득이 여자가 직업전선에 나서게 된다.
또 남녀 간에 독수공방하는 수가 많으며 남자는 남자대로 여자는 여자대로 바람을 피우기도 하고 작첩(作妾), 작부(作夫)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명국(命局)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면 행복할 수도 있다. 고난은 일주(日柱)로만 본다.
 
23) 화개(華蓋)
 
亥卯未
寅午戌
巳酉丑
申子辰
 
년주(年柱)나 일주(日柱)를 기준으로 하여 일지(日支)를 본다.
이 같은 화개가 일()에 있으면 처()를 극하며 설혹 청귀(淸貴)하여도 재물에는 불리하다.
여명(女命)에서 특히 화개를 꺼리는 것은 丙丁은 양속(陽屬)이요, 壬癸는 음속(陰屬)이므로 壬癸 일주(日主)가 더욱 그러한 것이다.
대체로 이 살()을 가지면 고집이 세고 여명(女命)은 더 불길하다.
화개가 길신(吉神)으로 된 명()은 총명문사(聰明文士)로 한림원(翰林苑)에 이르지만 공망이 되거나 흉신(凶神)이 되면 중이 될 명()이니 고독함을 면치 못할 것이다.
()에 이 살()이 있으면 자식이 적고 혹 없을 수도 있다.
오로지 홀로 있기를 좋아하며 적막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여명(女命)에 과숙이 있고 일()에 화개가 있으면 중이 될 명()이며 시()에 있으면 무자(無子)할 것이다.
그러나 일주(日柱)에 辰戌丑未가 있고 희신(喜神), 용신(用神)으로 작용하면 배우자 복이 좋아서 자신보다 훌륭한 가문의 배우자를 만나게 된다.
또 예술과 학문에 능하며 고매한 인격을 갖춘다.
 
 
출처 :명리세상    글쓴이 : 師父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117.78.87'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