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신살론(神煞論) - 천의성(天医星), 녹마동향(祿馬同鄕), 백호대살(白虎大煞)

을일생 | 2017-10-03 10:06:55

조회수 : 2,881

10) 천의성(天医星)
 
月支
天医
 
월지(月支)를 기준으로 하는 천의성은 일명 활인살(活人煞)이라고도 하는 것으로 인명을 구해준다는 길신(吉神)이다.
그러므로 천의성은 의사, 한의사, 종교인, 약사, 간호사, 역자(易者) 등에 많은 것을 알 수 있다.
필자의 경우에는 천의성을 볼 때 앞의 보기에만 기준하지 않고 흉신(凶神)을 제거하는 것으로 대신 보고 있다.
 
11) 녹마동향(祿馬同鄕)
 
壬 癸
午 巳
 
이 두 일주(日柱)를 녹마동향이라고 하는데 그 뜻은 정관(正官)과 정재(正財)가 같은 지지(地支) 중에 암장되어 있는 것을 말한다.
즉 午 중에 己土 관()과 丁火 재()가 들어있고 巳 중에는 戊土 관()과 丙火 재()가 들어 있다.
옛날에 녹()은 관()을 상징하고 마()는 재()를 상징하였기 때문에 사주 내에 이것이 있으면 인명(人命)이 부귀를 누린다고 하였다.
그러나 필자의 생각은 조금 다르다.
어느 경우를 막론하고 희기신(喜忌神)에 의해 결정된다고 보며 癸巳는 제외하고 있다.
 
12) 백호대살(白虎大煞)
 
 
위의 일곱 개의 일진을 백호대살(白虎大煞)이라 하는데 사주의 년월일시(年月日時)에 모두 작용한다.
() 중에 이 살()이 있으면 해당 육친(六親)의 혈광지사(血光之死)와 한()을 품은 죽음을 겪게 되는 것이니 가장 흉악한 신살이라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여명(女命)에서 관성에 이 살()이 들면 남편이 교통사고, , 납치 등에 의해 흉사(凶死)한다고 본다.
또 식신상관에 이 살()이 있으면 자식이 비명횡사(非命橫死)한다고 보며 남녀명(男女命)에서 편재가 이 살()에 해당하면 부친 또는 아내가 혈광지사(血光之死)한다고 본다.
또 일주(日柱)에 백호대살이 있으면 성정이 강하고 남편을 극한다고 보고 있다.
그러나 간혹 명국(命局)이 길격(吉格)이면 기이한 발복이 있어 유명인이 되거나 재벌이 되며 장군도 되는 수가 있다.
 
 
출처 :명리세상    글쓴이 : 師父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5.47.193'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