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가이드#1

십이신살(十二神煞) - 역마(驛馬) , 육해(六害), 화개(華蓋)

을일생 | 2017-10-03 10:09:27

조회수 : 1,835

10) 역마(驛馬)
역마는 이동을 뜻하므로 분주다사하고 타향, 외국 등과 인연이 있어 이민이나 해외와 연관되는 직업을 갖고 활동하면 좋다.
역마는 달려가는 말로서 寅, , , 亥가 해당되는데 이를 오늘날의 교통 수단에 비유하면 寅은 버스, 申은 철도나 전철, 巳는 비행기, 亥는 여객선을 말한다.
역마가 관성이면 남녀 모두 항공사, 철도청 등 교통 부서에 종사하고, 재성이면서 희용신(喜用神)에 해당하면 수출입 관련 직종에 종사하면서 외화를 벌어들이게 되며 역마가 상식이면 자식이 해외나 타도로 유학을 떠나게 된다.
한편 역마가 흉신이면 평생 노력해도 공이 없고 형충극되면 객지를 떠돌며 풍파로 고생한다.
역마가 있거나 원명에 충이 있으면 해외 출입이 잦고 역마가 길신인데 충극 당하면 교통 사고가 나며, 역마가 시()에 있고 희용신(喜用神)이면 외국 사업에 길하고 해외, 타도에서 성공한다.
 
11) 육해(六害)
육해는 말 그대로 해()를 나타내어 일평생 건강하지 못하고 만성질병에 시달리며 무엇을 하든 될 듯 될듯하나 결과가 없다.
육해가 일지(日支)에 있으면 평생 피곤하며 아프게 되고 관성에 있으면 남편과 자식이 오랜 병에 시달리며 재성에 있으면 부친이나 처가, 인성에 있으면 모친이, 식상에 있으면 자손이 오랜 병에 시달린다.
 
12) 화개(華蓋)
화개는 화려함을 나타내는 반면 고독을 상징하기도 해서 예술인이나 승려, 성직자, 역자(易者)에게 많다. 화개가 길신이면 학문을 숭상하고 두뇌가 총명하며 문장에도 능하다.
또 화개가 일지(日支)에 있으면 목에 태()를 감고 태어나며 월지(月支)나 인성(印星)에 해당하면 모친이 독실한 불교도가 많다.
화개가 공망(空亡)이면 반드시 승려나 수녀, 신부가 되며 인성에 해당하면 머리가 좋아 일류대를 나온다.
 
 
출처 :명리세상    글쓴이 : 師父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2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44.6.29'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