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에서 현관(출입문)의 위치는 대체적으로 네 곳 중의 한곳에 위치하게 된다. 네 곳 중의 하나라고 하는 기준점은 향(건물의 전면)을 기준으로 말하는 것이다. 즉 건물내부 중앙에 서서 발코니(베란다) 또는 창문이 넓은 곳을 바라보고 섰을때를 기준한다.
그러면 우측, 좌측, 뒷면, 정면 중 한 곳에 현관(출입문)이 위치하고 있다는 알 수가 있다.
대체적으로 주택(아파트)은 우측, 좌측, 뒷면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고 정면은 드문편이며, 일반 매장은 정면에 현관(출입문)이 있을 확률이 높고 뒷면에 있을 확률은 적다고 하겠다.
내 집(사업장)의 현관(출입문)이 좋은지 나쁜지는 좌향측정과 구궁분할을 통해 알 수가 있는데,
만약 출입문이 나쁘다라고 판명나면, 이에 맞는 나쁜기운을 제거할 수 있는 풍수인테리어를 하는 것이고, 만약 좋다라고 판명이 났다면 이 또한 그에 따라 더욱 상승시키는 효력이 있는 풍수인테리어를 해주는 것이다.
요사이 풍수인테리어에 대한 정보가 쓰나미급이다. 풍수인테리어 서적에서 부터 인터넷 상에 희한한 이론과 말도 안되는 이론들이 널부러저 돌아다닌다. 이중 오늘은 풍수륜에 대한 이야기를 함 해본다.
여기 저기서 풍수륜(작은 물레방아 종류)이 좋다고 해대니까, 무조건 어떤 집이나 다 좋은지 알고 현관에 떠억하니 설치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는 무쟈게 위험한 발상이라는 점이다.
풍수에서 물은 돈으로 보고 또한 그 물이 동(動)하는 것을 아주 좋게 보는 것은 맞다.
그래서 풍수륜을 풍수인테리어로 사용하게 되는데, 다만 풍수륜을 사용하는 경우는 현관이 좋다라는 결론에 따라 사용하는 풍수인테리어 소품인 것을 모르면 황당 시츄에이션이 된다.
현관이 좋다라는 결론에 따라 풍수륜을 설치하면, 좋은 기운을 더욱 상승시켜주고, 더불어 밖에 있는 돈들을 동(動)하게 하여 내 집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술수로 사용하는 것인데, 만약 현관이 나쁜 위치에 있는 집에서 이를 모르고 현관에 풍수륜을 설치하게 되면 역으로 어떤 현상이 생기는가 하면~~~오히려 집안에 있던 돈이 동(動)하여 줄~줄~밖으로 새나가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잘 못 설치한 후 돈나가고 건강나빠지는 집 한 두 군데 본 것이 아니다 ㅠ
잘 난척 하고 약은 척하는 사람들 집에서 많이 보는 현상이다 ㅎ
만약 풍수륜을 현관에 설치하면 돈들어오고 좋다는 정보(허접하지만~)에 현혹되어 제대로 알아보지도 않고
덜커덕 현관에 풍수륜을 설치했다면 잘 생각해보시기 바란다
설치 후 수입이 더 늘어났다면 소가 뒷걸음질 치다 쥐잡은 격으로 좋은 일이고~~~ㅎ 여하간 잘 되었다는~~
설치 후 지출이 더 늘어났다면, 지금 당장 현관에 있는 풍수륜을 박살내서 갖다 버리시기 바란다.!!
아무리 정보화 시대라고 해도 제대로 알고 하는 것이 진짜 정보를 잘 활용하는 현대인이지
어설픈 정보에 자기만 똑똑한척 하다가 제눈 제가 찌르는 격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특히 풍수에서는~~
출처 : 풍수인테리어愛 - blog.naver.com/ssh7807